로드 균형을 위한 확률 기반 적응형 라우팅 알고리즘Stochastic Routing Algorithm for Load-balancing Interconnection Network System

로드 균형을 위한 확률 기반 적응형 라우팅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로드 균형을 위한 확률 기반 적응형 라우팅 방법은 패킷을 수신하여 목적지를 확인하고, 소스로부터 목적지까지의 전송 경로에 대한 최소 경로 및 최소 근접 경로를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경로 별 큐 길이를 계산하고, 경로 별 로드에 따른 선택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선택 확률에 따른 경로를 선택하여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