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시트 제작방법 및 응용을 위한 고분자 박막 배양플레이트 제작방법 및 용도Method of fabrication and application of polymer coated culture plate for cell sheet formation

본 발명은 표면자유에너지가 높은 박막을 형성하도록 하는 제1단량체와 표면자유에너지가 낮은 박막을 형성하도록 하는 제2단량체가 형성한 공중합체를 포함하는 배양 플레이트와 이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배양 플레이트를 이용하여 세포 시트 형태의 세포 집합체를 제조 및 전사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기술과 비교하여 쉽고 간단한 공정으로 세포 시트 형태의 세포 집합체를 생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