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스커테루다이트 열전소재의 확산을 방지하여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메탈라이징 방법에 관한 것으로, Mo와 Co를 분말로 준비하는 준비 단계; Mo 분말과 Co 분말을 혼합하는 혼합 단계; 혼합된 분말을 1차 소결하여 Co-Mo 복합금속막을 형성하는 1차 소결 단계; 및 Co-Mo 복합금속막을 스커테루다이트 열전소재의 표면에 접합하여 메탈라이징층을 형성하는 접합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소결 온도가 높은 단점이 있는 Mo를 스커테루다이트 열전소재에 쉽게 메탈라이징할 수 있으며, 계면에서 열팽창계수 차이에 의한 크랙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종래에 확산방지를 위하여 적용된 Ti 메탈라이징층에 비하여, 소결과정에서의 확산 방지 효과와 실사용 환경에서의 확산 방지 효과가 뛰어난 메탈라이징층을 쉽게 형성할 수 있다. 나아가 종래에 확산방지를 위하여 적용된 Ti 메탈라이징층에 비하여, 접촉저항이 더 낮은 메탈라이징층을 쉽게 형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