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전환용 고압 반응조 및 이의 운영 방법High pressure reactor for carbon dioxide conversion and method for operating thereof

이산화탄소 전환용 고압 반응조 및 이의 운영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전도성 물질로 이루어진 다공성의 환원 전극을 통해 이산화탄소의 이동속도를 향상시키고 이산화탄소의 지속적인 공급이 가능하며, 이산화탄소의 환원반응을 통해 발생된 생성물을 추가적인 분리공정없이 회수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도성 물질로 이루어진 다공성의 환원 전극을 통해 전기화학적 이산화탄소 전환 공정의 가장 큰 문제점인 용액 내 이산화탄소의 느린 물질 이동 속도와 낮은 용해도에 의한 효율 감소를 해결할 수 있고, 생성물을 추가적인 분리공정없이 분리함으로써 기존 문제점인 산화 전극에서 생성물의 재산화로 인한 효율 감소를 극복할 수 있으며, 값비싼 이온 교환막의 사용이 필요없기 때문에 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환원 전극을 통해 발생되는 유량을 조절함으로써 반응조 내부에 가해지는 압력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압력에 따른 이산화탄소의 용해도 조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