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지수를 활용한 CPSS 기반 공유자원 접근 권한 제어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CONTRILLING ACCESS TO SHARED RESOURCE USING TRUST INDEX

신뢰지수를 활용한 CPSS 기반 공유자원 접근 권한 제어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컴퓨터로 구현되는 신뢰지수(trust index) 기반의 공유 자원 접근 권한 제어 방법에 있어서, 공유 경제 네트워크에 참여하고자 하는 새로운 개체(entity)의 등록을 요청받아 데이터베이스에 등록시키는 단계,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이미 등록된 다른 개체와 상기 새로운 개체 간의 연관 관계에 기초하여 개체 별 신뢰 지수를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상기 신뢰 지수에 기초하여 개체 간 접근 권한을 설정하는 단계, 및 특정 개체의 공유 자원으로의 접근 요청이 수신됨에 따라, 설정된 상기 접근 권한에 기초하여 상기 공유 자원으로의 접근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