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세포 분석을 위한 액적 내 세포 담지 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a cell encapsulation in a droplet for single cell analysis

단일세포 분석을 위한 액적 내 세포 담지 방법 및 장치, 또는 단일 세포 분석을 위한 액적 형성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일 양상에 따른 방법 및 장치에 의하면, 관성 정렬 효과를 이용함으로써, 하나의 액적에 하나의 세포가 담지되는 비율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액적이 만들어지는 수율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