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타이어에 관한 것으로서 공기압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공기입 타이어와 유사한 조종성을 가지면서 메타 구조 (meta structure)를 활용하여 차량의 하중을 지탱하고 타이어 변형거동을 성능지향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비공기입 타이어에 관한 것이다. 이에, 본 발명은 지면과 접촉하는 트레드부(100)와, 차축과 연결되는 림부(300) 및 림부(300)와 트레드부(100) 사이의 구조적 지지역할을 하는 스포크부(200)를 포함하는 비공기입타이어에 있어서, 상기 스포크부(200)는 단위구조(210)가 반복되는 메타구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공기입타이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