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자재의 최적조립을 지원하기 위한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Supporting Optimal Assembly of Materials Using Mixed-Reality Technology

혼합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자재의 최적조립을 지원하기 위한 장치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의하면, 가상현실 기술과 증강현실 기술을 결합한 혼합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제조 산업 분야에서 자재 조립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술로서, 3차원 홀로그래픽 이미지(Holographic Image)를 기반으로 제조 현장의 작업자들에게 자재부품들의 최적 조립순서를 시뮬레이션(Simulation)의 형태로 제공하여 작업현장에서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작업자들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