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형 감마 보상 전류 모드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및 이를 포함하는 표시 장치NON-LINEAR GAMMA COMPENSATION CURRENT MODE DIGITAL-ANALOG CONVERTOR AND DISPLAY DEVICE COMPRISING THE SAME

비선형 감마 보상 전류 모드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는 디지털 신호, 제1 기준 전압 및 감마 조정 전압이 입력되고, 일정한 양의 기준 전류를 접지로 흘려보내고, 상기 디지털 신호 및 상기 감마 조정 전압에 의해 제1 전류 출력단에 흐르는 제1 전류가 결정되는 제1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블록, 및 상기 디지털 신호, 제2 기준 전압 및 접지 전압이 입력되고, 상기 제1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로 상기 제1 전류를 흘려보내고, 상기 디지털 신호 및 상기 제1 전류에 의해 제2 전류 출력단에 흐르는 제2 전류가 결정되는 제2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블록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