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치유 및 세포 증식을 위한 광 치료용 유기발광소자 및 그 제조 방법ORGANIC LIGHT-EMITTING DIODE FOR LIGHT THERAPY FOR WOUND HEALING AND CELL PROLIFERATION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상처 치유 및 세포 증식을 위한 광 치료용 유기발광소자는, 기판; 상기 기판 상에 형성되며 레드(RED) 광을 발광하는 유기발광소자층; 및 상기 유기발광소자층 상에 형성된 히트싱크층을 포함하여, 레드(RED) 광을 발광하는 유기발광소자를 히트싱크층을 포함한 적층구조로 제작함으로써, 저온 구동이 가능한 면 광원 형태로 광이 생성되어 화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피부에 밀착하여 광 치료가 가능하고, 얇고 가벼우며 유연하고 저렴한 특성 등의 장점뿐만 아니라 기존 LED 대비 향상된 상처 치유 및 세포 증식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