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생성 모델을 이용한 사용자 정보 삭제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REMOVAL OF PERSONAL IDENTIFICATION USING GENERATIVE MODEL

딥러닝 생성 모델을 이용한 사용자 정보 삭제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딥러닝 생성 모델을 이용한 사용자 정보 삭제 방법은 사용자의 얼굴인 실제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른 얼굴인 가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상기 가짜 데이터가 상기 실제 데이터인지 여부를 판별하는 단계; 및 서로 다른 데이터인 상기 실제 데이터와 상기 가짜 데이터가 동일한 사람인지 여부를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