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면형 열전소자의 제조 방법Method of manufacturing a curved thermoelectric element

본 발명에 따른 곡면형 열전소자의 제조 방법은 전류밀도 및 물리적 압력의 제어를 통해, 보다 낮은 물리 가압을 통해서도 정밀하고 복잡한 곡면 형태를 가지는 열전소자를 제조할 수 있으며, 재현성이 우수하고, 변수 제어가 용이하며, 대량 생산에 유리하고, 공업적 적용이 매우 우수한 효과가 있다. 또한 연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금속 재료가 사용되더라도 뒤틀림, 크랙 등의 문제의 발생 없이 곡면화가 용이한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서 전류밀도의 제어를 통해, 높은 온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전기접촉저항이 낮으며 열전 특성이 우수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