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 선택 결합기,이를 이용한 광섬유의 결합 방법 및 복수의 모드 선택 결합기를 구비한 통신 수단Mode selective coupler, method for coupling optic fiber by using the same and communication means comprising a plurality of mode selective couplers

본 발명은, 굴절율이 다른 일부를 포함하는 제1 광섬유; 제2 광섬유; 및 상기 제1광섬유의 유효굴절율이 다른 일부를 수용하는 홈을 구비한 제1 몸체와 제2 광섬유의 일부를 수용하는 홈을 구비한 제2 몸체를 포함하는 결합체를 포함하고, 상기 제1 광섬유의 유효굴절율이 다른 일부는 일정한 광 전파모드에서 상기 제2 광섬유의 유효굴절율과 실질적으로 동일하고, 상기 결합체에 수용되는 상기 제1광섬유의 일부와 상기 제2광섬유의 일부의 적어도 하나는 모드변환이 용이하도록 클래딩의 일부가 제거된 모드 선택 결합기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이 모드 선택 결합기를 이용한 광섬유의 결합 방법과 모드 선택 결합기를 복수개 연결한 통신 수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