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을 위한 데이터 관리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Data Managing for Clinical Trial

본 발명은 임상시험을 위한 데이터 관리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자장치가 임상시험에 대한 프로토콜을 설계하기 위해 임상시험과 관련된 프로토콜 요소를 선택하는 단계, 전자장치가 선택된 프로토콜 요소를 구성하는 복수의 하위 계층별로 세부 요소를 순차적으로 선택하는 단계, 전자장치가 최종적으로 선택된 최종 세부 요소에 대한 검색결과를 기저장된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인하는 단계 및 전자장치가 확인된 검색결과를 기반으로 프로토콜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고, 다른 실시 예로도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