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 대 잡음비 탐침 과정이 필요 없는 DMT 광전송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Optical DMT transmission without SNR probing procedur

신호 대 잡음비 탐침 과정이 필요 없는 DMT 광전송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신호 대 잡음비 탐침 과정이 필요 없는 DMT 광전송 시스템은 전기적 영역에서 생성된 DMT 전기 신호를 DAC를 통해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한 후 전광 소자에서 광신호로 전환하여 송신하는 광송신단, 상기 광송신단에서 전환된 광신호를 광수신단으로 전송하는 광섬유, 상기 광섬유를 통해 전송된 광신호를 전기신호로 전환한 후 ADC를 통해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광수신단 및 상기 DAC의 주파수 응답 특성, 상기 광송신단의 주파수 응답 특성, 광섬유의 주파수 응답 특성, 상기 광수신단의 주파수 응답 특성, 및 상기 ADC의 주파수 응답 특성을 이용하여 상기 광전송 시스템의 신호 대 잡음비를 계산하고, 상기 신호 대 잡음비에 대한 심벌 당 비트를 할당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