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 저감을 위해 분할된 도체를 가지는 인쇄 회로 기판형 무선충전 코일Printed Circuit Board-Type Wireless Charging Coil with Split Conductors for Power Loss Reduction

본 논문에서는 무선전력전송 시스템 코일의 저항성분에 의해 발생하는 전력손실을 저감하기 위하여 분할된 도체를갖는 PCB형 코일구조를 제안하였다. 제안된 구조는 유한요소법 자기장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설계하였으며, 실제 제작된 코일의 측정을 통해 저감된 저항 값을 가진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또한, 무선전력전송 실험 수행을 통해, 같은 전력을전송시켰을 때 기존의 구조보다 제안된 구조에서 코일에서 소모되는 전력이 감소한다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열 발생또한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의 효율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