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원 전이금속 산화물 플레이크의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전기변색 소자METHOD FOR FABRICATING TWO-DIMENSIONAL TRANSITION METAL OXIDE FLAKES AND ELECTROCHROMIC DEVICE USING THE TRANSITION METAL OXIDE FLAKES

개시된 전이금속 산화물 플레이크의 제조방법은, a) TiS2, TiSe2, TiTe2, MnS2, MnSe2, MnTe2, VS2, VSe2, VTe2, WS2, WSe2, WTe2, NiTe2 , TaS2, TaSe2, TaTe2, NbS2, NbSe2 및 NbTe2 로 이루어진 그룹에서 선택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전이금속 칼코게나이드 분말과 알카리 금속염 또는 알카리 토금속염을 혼합하고 가열하여, 알카리 금속 이온 또는 알카리 토금속 이온이 층간에 삽입된 전이금속 칼코게나이드 층간화합물을 형성하는 단계, b) 상기 전이금속 칼코게나이드 층간화합물로부터 전이금속 칼코게나이드 플레이크를 박리하는 단계 및 c) 상기 전이금속 칼코게나이드 플레이크를 산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