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패스를 가지는 컨버터 및 이의 제어 방법Converter having multi-path and control method thereof

멀티 패스를 가지는 컨버터 및 이의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인덕터를 이용한 전류 전달 경로에 커패시터를 이용한 전류 전달 경로를 추가하여, 출력단(부하)으로 출력하는 전류를 복수개의 병렬 경로로 공급하여, 인덕터에 흐르는 총 RMS 전류를 감소시킨다. 본 발명에 따르면, 커패시터를 이용한 추가적인 전류 전달 경로를 통해 부하로 전류를 분산하여 공급하여, 복수의 인덕터를 사용할 때 보다 커패시터를 이용하여 인덕터에 흐르는 전류 레벨을 감소시킴으로서, 기생 저항에서 발생하는 전력 손실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종래의 어떠한 전력 관리 회로 기술로도 넘지 못하였던 전력 효율의 벽을 넘을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부피가 작고 단가가 저렴한 커패시터를 이용함으로써, 크고 비싼 인덕터의 부피와 단가를 감소시킬 수 있고, 이에 따라 전력 관리 회로에서 발생하는 발열 문제를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장치의 사용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고, PCB의 면적 및 부피 소모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