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동자 반응과 사용자의 정보를 이용한 사용자 인증 시스템USER AUTHENTICATION SYSTEM USING EYE RESPONSE AND USER INFORMATION

눈동자 반응을 이용한 사용자 인증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눈동자 반응을 이용한 사용자 인증 시스템은 눈동자 반응 데이터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시각 자극에 따른 상기 사용자의 눈동자 반응 및 상기 사용자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예측하는 제어부, 상기 시각 자극에 따른 상기 사용자의 눈동자 반응을 획득하는 반응 획득부, 상기 제어부는 상기 획득한 눈동자 반응을 기초로 추출된 사용자 특징을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상기 사용자 정보와 비교하여 사용자 ID의 일치 확률을 판단하는 사용자 판단부 및 상기 사용자 ID의 일치 확률 및 상기 사용자의 개인정보의 일치여부에 따라 인증 및 접근 여부를 결정하는 인증부를 포함하는 구성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