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용자 개인정보 활용 파악을 위한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TRACKING TRANSACTION OF THE USER PERSONAL INFORMATION BASED IN BLOCKCHAIN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용자 개인정보 활용 파악을 위한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사용자 개인정보에 대한 거래 흐름 제공 방법에 있어서, 미리 정의된 일정 시간에 해당하는 사용자의 개인정보관련 거래내역을 포함하는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개인정보관련 거래내역을 포함하는 각각의 블록들을 체인(chain) 형태로 연결하는 블록체인(blockchain)에 상기 새로운 블록을 추가 연결하는 단계, 상 블록체인에 연결된 새로운 블록을 네트워크를 형성한 노드로 전파하는 단계, 기 노드에서 생성된 블록을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상기 블록에 대한 유효성을 검증하는 단계, 및 검증된 상기 블록을 상기 블록체인에 추가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