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미터파 Antenna-in-Package 솔루션을 위한 Glass 기반 배열 안테나 설계

고집적 밀리미터파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안테나를 패키지에 통합하는 Antenna-in-Package (AiP) 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안테나와 패키지의 통합 설계와 패키지와 RFIC 간의 연결이 주요한 해결 과제이다. [1]본 논문에서는 AiP 솔루션 구현을 위해 Glass 기판과 Polymer를 이용해 안테나부를 독립적으로 설계하여 밀리미터파 대역에서의 배열 안테나 특성을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