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반복시간을 이용한 자기공명영상 뉴런진동 검출방법An MRI approach of multiple times to repeat for detection of neuronal oscillations

뉴런공진신호의 검출방법 및 MRI 신호 처리 장치가 개시된다. 뉴런공진신호를 검출하는 방법은 서로 다른 복수의 반복주기 각각에 따라 뉴런공진신호의 자기공명신호를 샘플링하여 서로 다른 복수의 반복주기 각각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복수의 디지털 시퀀스를 획득하는 단계 및 서로 다른 복수의 디지털 시퀀스에 기초하여 주파수 대역에서 서로 다른 복수의 디지털 시퀀스 간의 상관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