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 레지스터 및 그 데이터 시프트 방법SHIFT REGISTER AND DATA SHIFT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스핀 방향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시프트 레지스터 및 그 데이터 시프트 방법에 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자성체로 형성된 트랙을 포함하는 시프트 레지스터에 있어서 트랙은 제1 자구, 제1 자구에 대향하여 형성된 제2 자구 및 제1 자구 및 제2 자구 사이에 형성되고, 데이터가 저장된 저장 영역 및 저장 영역에 인접한 예비 영역을 포함하는 자구벽을 포함하며, 저장 영역은 전류가 인가되면 자구벽을 따라 예비 영역을 향하는 제1 방향 및 제1 방향의 반대 방향인 제2 방향 중 하나의 방향으로 시프트되어 데이터가 저장된 위치를 변경시킬 수 있다. 그에 따라, 에지 영역이 고르지 않더라도 데이터의 시프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기록하고, 독출할 수 있으며, 데이터의 집적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