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자원 인프라구조 관리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CONTROLLING MULTI-RESOURCE INFRASTRUCTURES

본 발명의 실시예들은 네트워킹 자원과 프로세싱 자원이 공존하는 다수의 물리적 노드와 다수의 링크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각각의 서비스를 위한 후보 경로의 집합을 정의하고, 정의된 후보 경로 중 효율이 높은 복수의 경로를 선택하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면서도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다중자원 인프라구조 관리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