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LS 네트워크에서 터널 경로 할당 변경문제에 대한 스케쥴링 알고리즘Scheduling algorithms for the tunnel reconfiguration problem in MPLS networks

MPLS (Multi-Protocol Label Swithching)는 출발-목적 쌍 사이에 유방향 경로 (터널)를 설정하여 IP 패킷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전송한다. 데이터 수요가 자꾸 변동하기에 막힘 현상을 방지하고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터널의 대역폭과 라우팅을 주기적으로 변환 하여야 한다. 우리는 네트워크 용량 제약을 만족시키면서 터널의 대역폭과 라우팅을 목표 할당으로 변화 시키는 스케쥴링이 필요하다. 우리는 앞의 이행을 가능한 빠르게 완료하는 스케쥴링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임의의 데이터를 사용한 실험결과가 보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