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이 있는 아이템의 주문 선호도를 고려한 2단계 최대 재고 제약 로트 사이징 문제에 대한 휴리스틱 알고리즘Heuristic algorithm for two level capacitated lot sizing problem with perishable items and order consumption preference

다단계 로트 사이징 문제는 NP-hard 문제로 잘 알려져 있다. 많은 기존 연구에서는 아이템의 수명은 영구하다고 가정된다. 만약 아이템이 유통기한이 존재한다면 소비자들은 선입선출법의 선호도나 후입선출법의 선호도를 가지게 될 것이다. 이 가정은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든다. 우리는 유통기한이 존재하는 2단계 로트 사이징 문제(2LLSP-PI)를 다룰 것이다. 이번 연구에서 우리는 2LLSP-PI의 해를 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는 휴리스틱 알고리즘을 제안할 것이다. 휴리스틱 알고리즘은 생산계획과 수송계획으로 명명된 두개의 작은 부문제를 반복적으로 푸는 것으로 구성된다. 마지막 장에서 휴리스틱 알고리즘이 짧은 시간안에 최적해에 근접한 해를 도출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