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 담수화 및 전력생산을 위한 열 저장조 기능을 수행하는 태양열 타워 집열 장치SOLAR THERMAL COLLECTOR APPARATUS IN SOLAR UPDRAFT TOWER FOR DISTILLING SEAWATER AND GENERATING ELECTRICITY

해수 담수화 및 전력생산을 위한 열 저장조 기능을 수행하는 태양열 타워 집열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태양열로 공기를 데워 발생시킨 바람과 굴뚝효과를 이용해 터빈을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태양열 타워 시스템의 한 구성요소인 집열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의 태양열 타워 시스템에 비해 에너지 이용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고, 야간이나 기상 악조건 속에서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전력을 생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수 증류 담수까지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