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폭발 검출기용 신호처리회로SIGNAL PROCESSING CIRCUIT FOR NUCLEAR EVENT DETECTOR

전압 조절을 통해 출력 펄스폭 조절이 가능한 핵폭발 검출기용 내방사선 신호처리회로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한가지 실시형태에 따른 핵폭발 검출기용 신호처리회로는, 래치 회로부, 타이머 회로부, 버퍼 회로부, 보상 MOSFET을 포함한다. 래치 회로부는 정궤환 루프를 구성하는 복수의 PMOS 소자를 구비하며, 펄스 방사선을 감지하는 센서의 출력을 입력받아서 전압 신호를 출력한다. 타이머 회로부는 복수의 NMOS 소자들과 칩 내부에 내장된 타이머 캐패시터를 구비하며, 상기 전압신호가 출력됨에 따라 타이머 캐패시터의 방전시간을 이용해 소정 시간 동안 검출신호를 유지하다가 초기 상태로 복귀시킨다. 버퍼 회로부는 검출신호를 외부로 출력시키며, 보상 MOSFET은 취약 노드에서 발생하는 광전류를 보상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