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온 전지 성능 개선을 위한 식물 유래 피로갈롤 작용기가 도입된 실리콘 음극재 바인더 및 그 제조방법Plant-derived pyrogallol-conjugated electrode binder and its manufacturing method for enhancing performance of lithium secondary battery

본 발명은 리튬이온 전지 성능 개선을 위한, 겔 형태의 자가 회복성 특징을 갖는 이차 전지 음극재 바인더와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식물에 많이 존재하는 피로갈롤(pyrogallol) 작용기를 고분자에 도입함으로써, 기존 고분자 바인더에 젤 형태로의 자가 변화 및 자가 회복 능력을 부여하고, 이를 통해 음극재의 내구성을 높임으로서, 결과적으로 실리콘 기반의 음극재를 이용한 차세대 이차전지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