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 네트워크의 끌개 동역학에 기반한 약물 반응 예측 기법A method for predicting drug response based on cancer-cell network attractor dynamics and device for the same

노미널 네트워크에 암세포의 유전자 변이 정보를 매핑하여 생성한 스페시픽 네트워크에 대하여 특정 약물에 대응하는 섭동을 적용함으로써 생성한 스페시픽 섭동네트워크의 상태 천이 다이어그램인 섭동상태 천이 다이어그램에 관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섭동상태 천이 다이어그램의 베이신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약물의 효용성에 대한 스코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약물 효용성 산출방법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