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olic 테스팅 도구 CREST 의 사용자 친화성 향상 연구: Windows OS 로의 포팅과 개선된 CREST UI 을 통한 CREST 활용 및 분기 커버리지 분석 작업의 효율 증가Improving Applicability and User Interface of CREST : Porting CREST to Windows Platform and Improving Work Efficiency for Coverage Analysis

본 연구에서는 Concolic 테스팅 기법 도구인 CREST 를 포팅하여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Windows OS 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도록 확장했다. 추가로, 기존에는 CREST 가 달성한 분기 정보들을 사용자가 확인하려면 추가로 해석하는 작업이 필요했으나, CREST 의 기존 출력을 변경하고 분기 정보 확인/분석에 유용한 정보들을 추가로 제공하도록 개선하였다. 이로 인해 CREST 를 사용한 테스팅 과정에서 사용자의 작업 부담을 줄이고, 작업 효율을 늘리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