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춘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명철 | ko |
dc.contributor.author | 윤요한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일범 | ko |
dc.contributor.author | 현순주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경희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수용 | ko |
dc.date.accessioned | 2019-04-16T02:51:13Z | - |
dc.date.available | 2019-04-16T02:51:13Z | - |
dc.date.created | 2014-07-30 | - |
dc.date.issued | 2011-06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60048 | - |
dc.description.abstract |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등장으로,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미디어의 원활한 전송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러한 기술 들을 검증하고 실험하기 위한 멀티미디어와 네트워크의 통합 프레임워크의 필요성은 높아졌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멀티미디어의 네트워크 전송에 관한 연구를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본 프레임워크는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를 네트워크 시뮬레이터에 통합하여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코덱을 시뮬레이터와 연동하여 사용하게 하고 네트워크 상태를 피드백으로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에 주어 수용하게 한다. 이 프레임워크는 기존 연구에 비해 다양한 코덱 지원, 네트워크 피드백기반 멀티미디어 코딩, 실시간 비디오 전송 관찰 등의 장점이 있다. 또한 제안된 프레임워크의개별 연구를 수행하여 그 효용성을 입증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 |
dc.title | 네트워크 상 멀티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평가 프레임워크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KO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명철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현순주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춘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일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경희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수용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