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지혈제조성물Novel Hemostatic Composition

본 발명은 외상, 혈우병, 수술 또는 출혈시에 지혈제로서 이용되고 있는 트롬빈(thrombin)과 그의 지혈 혹은 혈액 응고 능력을 탁월하게 증진시켜주는 카제인 키나제-II(casein kinase-II) 및 스핑고신(Sphingosine, 2-amino-4-octadecene-1, 3-diol) 또는 스핑고신 유도체(Sphingosine derivatives)를 포함하는 지혈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지혈제 조성물은 우수한 지혈효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조직봉합의 효과까지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