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산에스테르의제조방법PROCESS FOR PREPARATION OF ACETIC ACID ESTER

본 발명은 초산 에스테르의 개선된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메탄올로부터 기상 카르보닐화 반응을 통해 얻은 메틸아세테이트를 원료로 사용하여 각종 알콜과 에스테르화 교환 반응시켜 초산 에스테르를 제조한다.이와 같은 방법은 공업적으로 유용한 각종 에스테르를 제조하는데 있어서 제조단가를 절감시킬 뿐 아니라 촉매의 회수 문제 및 장치의 부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