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물형 섬유기반 구조전지 복합재Fiber Woven Fabric based Structural Battery Composites

본 발명은 연속성을 가진 섬유(유리 섬유/탄소 섬유 등) 기반 직물 형태를 새로운 개념의 적층구조로 설계하여 섬유강화 복합재 기술에 충방전이 가능한 이차전지 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새로운 구조 및 재료 기술의 복합화와 함께 전기적으로 전극의 성능이나 재료의 에너지 저장 성능 및 기계적으로 구조체의 하중지지를 동시에 향상시켜서, 어느 한 요소의 희생 없이 두 가지 성능을 동등하게 구현하면서 구조체중량을 경량화하는 신개념의 직물형 섬유기반의 구조전지 복합재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