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정보관리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anaging scholarship information

장학정보관리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장학정보관리장치는 선발공고문의 양식과 장학금신청서의 양식을 연계하여 저장하고, 장학금운영기관의 단말로부터 장학금 유형의 선택정보를 수신하면 장학금 유형에 해당하는 선발공고문의 양식을 장학금운영기관의 단말로 제공하여 각 항목을 입력받고, 장학금 모집공고에 지원하는 장학금신청자의 단말에게 선발공고문의 양식과 연계된 장학금신청서의 양식을 제공하되, 장학금신청서의 양식에 포함된 항목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기 저장된 상기 장학금신청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채워서 제공하고, 장학금 심사결과를 장학금신청자에게 통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