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토초 레이저의 광빗을 이용한 대기 중의 위상 노이즈의 자동 보상을 통한 자유공간 가간섭 광통신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free space coherent optical communications with automatic compensation of phase noise in atmosphere using the optical comb of femtosecond lasers

본 발명은 펨토초 레이저의 광빗을 이용한 대기 중의 위상 노이즈의 자동 보상을 통한 자유공간 가간섭 광통신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펨토초 레이저 광빗으로부터 생성된 송신광의 반사광으로부터 대기외란에 의한 위상 천이값을 획득하고 송신광을 위상 천이값에 따라 전치왜곡(pre-distortion)함으로써, 대기외란에 의한 위상 노이즈를 송신단에서 미리 보상하는 펨토초 레이저의 광빗을 이용한 대기 중의 위상 노이즈의 자동 보상을 통한 자유공간 가간섭 광통신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펨토초 레이저의 광빗을 이용한 대기 중의 위상 노이즈의 자동 보상을 통한 자유공간 가간섭 광통신 장치는 제1광원부, 제2광원부, 변조부, 보상부, 광송신부 및 광수신부를 포함할 수 있다. 제1광원부는 자유공간의 대기외란을 측정하는 제1 레이저광을 출력하고, 제2광원부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제2 레이저광을 출력한다. 그리고, 변조부는 기 설정된 변조방식으로 제2 레이저광을 변조하여, 변조광을 생성하며, 보상부는 변조광과 제1 레이저광이 입력되고, 변조광과 제1 레이저광을 중첩한 중첩광을 전치왜곡(pre-distortion)하여 송신광을 생성한다. 마지막으로 광송신부는 송신광을 자유공간을 경유하여 수신기에 송신하고, 광수신부는 송신광이 수신기에 반사되어 입사되는 반사광을 수신한다. 여기서, 보상부는 제1 레이저광과 반사광이 더 입력되고, 반사광과 기준광을 비교하여 상기 자유공간의 대기외란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대기외란에 근거하여 중첩광을 전치왜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