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친성 폴리에테르-폴리에스터 블록 공중합체를 포함하는 유화제 및 이의 제조방법Emulsifier Comprising Amphiphilic Polyether-polyester Block Copolymers and Methods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친수성 블록으로서 메톡시 폴리(에틸렌글리콜)[methoxy poly(ethylene glycol)]을 포함하고, 소수성 블록으로서 폴리(ε-카프로락톤-코-L-락티드)[poly(ε-caprolactone-co-L-lactide)]를 포함하는 양친성(amphiphilic) 블록 공중합체를 포함하는 유화제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양친성 블록 공중합체는 결정화도가 낮아짐으로써 극성 오일 뿐만 아니라 비극성 오일에서도 균일한 크기의 나노에멀젼을 형성하고 분산 안정성을 나타내었으며, 상온 및 물리적 스트레스 하에서도 안정한 효과가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양친성 블록 공중합체는 종래 유화제보다 응용범위가 넓은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