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유 전자쌍을 갖는 원소가 담지된 금속유기골격체를 이용한 에너지 저장체용 전극재료, 이를 포함하는 에너지 저장체 및 분석방법Material for electrode in energy storage device using metal organic frameworks with element with unshared electron pari, energy storage device comprising the same, and method for analyzing the same

금속유기골격체인 에너지 저장체용 전극재료로, 금속유기골격체의 유기리간드에는 비공유전자쌍을 가지는 원소가 도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체용 전극재료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에너지 저장체용 전극재료는 금속유기골격체의 유기리간드에 비공유전자쌍을 갖는 원소가 도핑된 구조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전극재료에 도핑된 원소의 비공유전자쌍은, 체인 길이가 긴 폴리설파이드 (High-order polysulfide)와 결합하여 리튬 메탈로의 이동을 방지하여, 사이클 특성에 좋은 영향을 발생시킨다. 그 결과, 본 발명에 따라 질소가 도핑된 금속유기골격체는 양극으로서 리튬-황 배터리와 같은 에너지 저장체의 사이클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