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스트럭처 무선 메시 네트워크를 위한 플로킹 알고리즘 기반 시간 동기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TIME SYNCHRONIZATION BASED ON FLOCKING ALGORITHM FOR INFRASTRUCTURE WIRELESS MESH NETWORK

인프라스트럭처 무선 메시 네트워크를 위한 플로킹 알고리즘 기반 시간 동기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복수의 메시 노드들이 형성하는 무선 메시 네트워크(wires mesh network)에서의 시간 동기화 방법에 있어서, 복수의 메시 노드들을 대상으로, 이웃 메시 노드로 비콘(beacon)을 전송하는 단계, 상기 비콘을 전송하는 시점에 해당하는 자신의 시간 동기(Time Synchronization Function, TSF) 정보, 이웃 메시 노드의 예상 TSF값에 기초하여 자신의 예상 증가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자신의 예상 증가량에 기초하여 상기 시간 동기 정보를 갱신함에 따라 상기 복수의 메시 노드들과의 시간 동기화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