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방법

BACTERIA CONCENTRATION METHOD USING MAGNETIC FORCE

본 발명은 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탈리용액에서 검출을 목적으로 하는 세균을 효율적으로 농축하고 신속하게 판별하도록 하기 위한 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a) 탈리용액 및 자성입자를 혼합하여 1차 혼합용액을 생성하는 단계; b) 생성된 상기 1차 혼합용액을 농축부에 주입하는 단계; c) 주입된 상기 1차 혼합용액에서 이물질용액을 배출시켜 검출대상균을 농축하는 단계; d) 상기 검출대상균이 농축된 상태인 2차 혼합용액을 추출부로 이송하는 단계; 및 e) 이송된 상기 2차 혼합용액에서 이물질용액을 배출시켜 상기 검출대상균을 재농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