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레이저 스캐너3-DIMENSIONAL LASER SCANNER

3D 레이저 스캐너는, 레이저 빔을 발사하고, 스캔 지점으로부터 반사된 빔을 수신하는 거리 센서; 상기 거리 센서를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 회전 구동시키는 구동부; 및 상기 발사된 레이저 빔과 상기 반사된 빔에 기초하여 상기 스캔 지점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며, 상기 산출된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스캔 지점을 포함하는 대상에 대한 스캔 데이터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어부는 상기 스캔 데이터에 기초하여 유효한 점의 제1 확률 분포 함수 및 혼합 화소의 제2 확률 분포 함수를 추정하고, 상기 제1 확률 분포 함수 및 상기 제2 확률 분포 함수에 기초하여 상기 스캔 데이터에서 상기 혼합 화소에 대한 데이터 값을 필터링 한다. 여기서, 상기 유효한 점은 상기 대상에 포함되고, 상기 혼합 화소의 일부는 상기 대상에 포함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