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노즐 어레이, 그 제조 방법 및 마이크로 노즐 어레이를 이용한 공기 청정 장치

MICRO NOZZLE ARRAY,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AND AIR PURIFICATION APPARATUS USING MICRO NOZZLE ARRAY

본 발명은 미세 물 액적을 이용한 정전 집진 방식의 공기 청정에서 분무 액적을 미세화하기 위한 마이크로 노즐 어레이, 그 제조 방법 및 마이크로 노즐 어레이를 이용한 공기 청정 장치에 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마이크로 노즐 어레이는 복수의 홀(hole)이 형성된 베이스 층, 베이스 층으로부터 복수의 홀 각각을 둘러싸는 기설정된 두께의 영역이 돌출되어 형성된 복수의 마이크로 노즐 및 상기 복수의 마이크로 노즐 사이에서, 상기 복수의 마이크로 노즐이 돌출된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상기 베이스 층으로부터 돌출된 복수의 기둥을 포함한다. 그에 따라 마이크로 노즐 어레이를 이용한 공기 청정 장치의 집진 성능을 향상시키고 미생물을 비활성화시키는 효과를 제공하여 공기 청정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