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저장 물질로 유용한 다공성 나노구조체 및 이의 제조 방법POROUS NANOSTRUCTURE USEFUL AS ENERGY STORAGE MATERIAL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다공성 나노구조체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다공성 나노구조체는 우수한 기계적 강도를 나타내면서 넓은 비표면적을 가져 흡착제, 흡진제, 흡음제, 완충제 촉매 지지체, 분리를 위한 멤브레인 등으로 유용하여 전자, 복합재료, 센서, 촉매, 에너지 저장 물질, 초고용량 축전지와 같은 다양한 기술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 특히 우수한 수소 저장 능력을 나타내 수소 저장 물질로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