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나노결정 실록산 복합체 수지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SEMICONDUCTOR NANOCRYSTAL-SILOXANE COMPOSITE RESIN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반도체 나노결정 실록산 복합체 수지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반도체 나노 결정이 1종 이상의 유기알콕시실란 또는 유기실란디올의 혼합물의 축합반응에 의해 얻어지는 실록산 복합체 수지에 분산 및 결합된 반도체 나노 결정 실록산 복합체 수지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반도체 나노결정 실록산 수지 조성물의 경화물은 코팅, 필름, 플레이크 등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고온고습 환경에서 반도체 나노 결정의 고유한 특성이 유지되고 응용 소자의 신뢰성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