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기반 명사 유사도 계산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omputing noun similarities using semantic contexts

문장 또는 문서로부터 추출한 복수의 명사구에 각각 포함되어 있는 복수의 형용사에 대한 속성 벡터 맵을 확인하고, 복수의 명사구에 각각 포함되어 있는 복수의 명사를 기준으로 복수의 제1 속성 벡터 집합을 생성한다. 생성한 복수의 제1 속성 벡터 집합을 확인한 속성 벡터 맵을 토대로 복수의 제2 속성 벡터 집합을 생성하고, 제2 속성 벡터 집합을 토대로 두 명사 각각에 대한 두 개의 제2 속성 벡터 집합을 이용하여 형용사 유사도를 계산한다. 그리고 형용사 유사도를 토대로 두 명사에 대한 의미 유사도를 계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