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생물학적 네트워크를 자동적으로 시각화하는 방법 및 장치VISUALIZATION METHOD AND APPARATUS FOR LARGE-SCALE BIOLOGICAL NETWORK

본 발명은 대규모 생물학적 네트워크를 자동적으로 시각화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복수 개의 노드 및 각 노드를 연결하는 복수 개의 에지를 포함하는 생물학적 네트워크의 시각화 방법 및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가 입력한 에지 목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노드의 연결 상태를 파악하는 단계(S100), 사용자가 입력한 노드 목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노드의 생물학적 특성을 파악하는 단계(S200), 상기 노드의 생물학적 특성에 기초하여 상기 노드 간의 생물학적 유사성을 계산하는 단계(S300), 상기 노드의 연결 상태 및 상기 노드 간의 생물학적 유사성에 기초하여 상기 노드의 좌표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S400) 및 상기 좌표 정보에 기초하여 생물학적 네트워크를 시각화하는 단계(S500)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