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차동 신호 검출을 이용한 MBAMICROBOLOMETER ARRAY USING MULTIPLE DIFFERENTIAL SIGNAL DETECTION

본 발명에 따른 MBA는, 적외선 신호를 흡수하여 감지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의 감지셀, 상기 적외선 신호에 반응하지 않고 기준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의 암맹셀 및 상기 감지 신호 및 상기 기준 신호의 직류 성분을 공통적으로 제거하는 스키밍셀을 포함하고, 상기 감지 신호 및 상기 기준 신호에 기초하여, 적외선 신호를 감지하기 위한 감지셀값을 생성한다. 이에 의하여, 감지셀의 자기가열 효과를 정확하게 상쇄시킬 수 있으며, 전원 잡음 등 공통 잡음에 강인하고, 스키밍셀간의 부정합을 포함한 검출회로에서 생기는 고정패턴 잡음을 제거시킬 수 있다. 나아가, 아날로그 및 디지털 보정의 복잡도를 매우 줄이는 동시에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열전 냉각기와 셔터를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