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축기를 피하여 OCT 이미징을 수행하는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METHOD OF PERFORMING OCT IMAGING BY AVOIDING SYSTOLE, AND APPARATUSES PERFORMING THE SAME

수축기를 피하여 OCT 이미징을 수행하는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OCT 장치의 OCT 이미징을 제어하기 위한 트리거 장치는 샘플로부터 심전도 신호를 감지하는 전극과, 상기 심전도 신호의 심전도 주기에 기초하여 상기 OCT 장치가 상기 샘플의 심근의 수축기를 피하여 상기 OCT 이미징을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