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 레이저의 반복률 위상 잡음 측정 방법 및 장치Fiber link based the high-resolution phase noise measurement technique of femto-second lasers.

일실시예에서, 펄스 레이저의 반복률 위상 잡음 측정 방법은 광섬유 브래그 회절 격자를 이용하여 펄스 레이저에 의해 생성된 광 펄스열로부터 제1 파장 성분 및 제2 파장 성분을 추출하는 단계, 마이켈슨 간섭계를 이용하여 상기 제1 파장 성분 및 상기 제2 파장 성분이 결합된 신호로부터 간섭 신호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간섭 신호를 상기 제1 파장 성분에 대응하는 간섭 신호 및 상기 제1 파장 성분에 대응하는 간섭 신호로 분리하는 단계, 광전소자를 이용하여 상기 제1 파장 성분에 대응하는 간섭 신호를 제1 무선 주파수 신호로 변환하고 상기 제2 파장 성분에 대응하는 간섭 신호를 제2 무선 주파수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 및 혼합기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무선 주파수 신호 및 상기 제2 무선 주파수 신호로부터 기저대역 신호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